logo FAQ

bullet point 자주 묻는 질문

고객님들께서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을 모았습니다.

  • 전체
  • 프로그램 도움말
  • 프로그램 오류 해결
  • 설치 관련
  • 기타
  • No.
  • 구분
  • 제목

프로그램 도움말 SAFE+는 어떻게 실행하나요?

아래 순서에 따라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SAFE+ 홈페이지 (http://safeplus.ksd.or.kr) 접속
  • SAFE+ 다운로드 버튼 클릭
    메인화면
  • SAFE+ Launcher 다운로드 후 실행
    다운로드 후 실행화면
  • 업데이트 완료 후 로그인 화면 표시
    로그인 화면
  • 필수 프로그램 설치 후 로그인

프로그램 도움말 SAFE+ 시스템 권장 사항을 알고 싶습니다.

운영체제 Windows XP SP3 / Windows Vista / Windows 7 (최적) / Windows 10
모니터 해상도 1280 x 1024 이상 권장
하드웨어 CPU DualCore 2GHz 이상 / 메모리 2GB 이상 / HDD 여유공간 1GB 이상 권장

프로그램 도움말 SAFE+ 실행을 위해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들을 알고 싶습니다.

아래 프로그램들은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 Microsoft .NET Framework 4.0 (최적) 또는 상위 버전
    .Net Framework 4.0 다운로드
  • BCQre (보안출력물 지원 모듈)
    - 프로그램 실행 시 설치

프로그램 도움말 SAFE+ 사용을 위한 네트워크 환경을 알고 싶습니다.

안정적인 SAFE+ 실행을 위해 다음 주소와의 통신이 허용되어야 합니다.

safeplus.ksd.or.kr (210.223.49.161) 80(http), 443(https) 포트 홈페이지 및 업무처리
deploy.ksd.or.kr, deployproxy.ksd.or.kr (210.223.49.171) 80(http)포트 프로그램 배포
safetest.ksd.or.kr (58.102.135.166) 80(http), 443(https) 포트 고객 테스트 환경

보다 자세한 사항은 SAFE+ 홈페이지 시스템 이용안내 > "SAFE+ 업무접속환경" 문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도움말 SAFE+ 메뉴타입 변경은 어떻게 변경하나요?

앱브라우저 메뉴는 트리뷰/컬럼뷰 2가지 타입의 메뉴형태를 제공하며, 컬럼뷰 메뉴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화면 우측상단 톱니바퀴 (설정) > 메뉴 및 업무탭 > 메뉴형태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도움말 업무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하고 싶습니다.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화면을 확대/축소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화면 확대

SAFE+ 앱브라우저 우측 하단에 위치한 돋보기 아이콘 또는 단축키를 통해 조정이 가능합니다.

업무화면 확대 100% 업무화면 확대 150%

* 단축키: Ctrl + '+'(확대) / '-' (축소), Ctrl + 마우스휠

프로그램 도움말 KSD 인증서는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SAFE+ 홈페이지 (https://safeplus.ksd.or.kr)의 공인인증센터(http://safeplus.ksd.or.kr/cmn/represent/infoIndex.html)의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오류 해결 SAFE+를 완전삭제 또는 초기화하고 싶습니다.

SAFE+ 클린업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Safe CleanUp 다운로드

수동 삭제를 원하실 경우 아래와 같이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 탐색기에서 %appdata%\"KSD SAFE" 폴더로 이동
  • "SAFEPLUS2018" / "LauncherKSD" 폴더 삭제

필수 프로그램들을 제거 또는 재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Microsoft .NET Framework 4.x 삭제 후 재설치
  • * .NET Framework 삭제로 인해 타 프로그램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전산부서에 문의 후 재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 설치 파일은 SAFE+ 홈페이지 (http://safeplus.ksd.or.kr") > "지원 프로그램 다운로드"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오류 해결 SAFE+ 화면이 깨집니다.

SAFE+ 업무화면 배율 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윈도우 화변배율을 기본값(작게)로 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어판 > 디스플레이
  • "작게(S) - 100%(기본값)" 선택 후 적용
  • PC 재시작 후 SAFE+ 화면 확인

10 프로그램 오류 해결 SAFE+ 실행 시 반응이 없습니다.

프로그램 초기화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작업관리자에서 이미 실행중인 SAFE+ 프로세스를 종료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10 프로그램 오류 해결 SAFE+ 업데이트 중 오류가 발생합니다.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SAFE+를 초기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10 프로그램 오류 해결 업무화면 메뉴 선택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업무화면 수동 다운로드 확인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URL을 클릭하여 파일 다운로드 후 파일 이름과 크기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deploy.ksd.or.kr/Deploy/modules_gzip/KSD.SAFE.BCM.COMN.Cmm.UC03.dll.gz * 파일명확인 및 크기 확인 (0KB 혹은 1KB인 경우는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

SAFE+ 초기화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10 프로그램 오류 해결 SAFE+ 로그인 시 에러가 발생합니다.

로그인 버튼이 비활성화일 경우

  • 로그인 화면 하단에 표시되는 필수 프로그램 설치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정지 상태입니다"라는 경고가 표시될 경우

  • 계정을 등록한 직후 업무권한이 부여되지 않았을 경우 해당 경고문이 보일 수 있습니다. 책임자에게 문의하시어 SAFE+ 업무권한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권한이 정상이라면 기타 사유로 인해 계정이 사용 정지 상태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잠금" 상태일 경우

  • SAFE+ 홈페이지 상단의 "인증서 잠금해제"를 선택하신 뒤 잠금해제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오류 발생 시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프로그램 오류 해결 업무화면에서 조회 또는 저장 시 에러가 발생합니다.

"프록시 즉시 만료" 옵션을 적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록시 만료 옵션

동일한 현상이 지속될 경우 고객센터 또는 해당 업무 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프로그램 오류 해결 공인인증서가 보이지 않거나 유실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 (재)발급 또는 유효기간 갱신 과정에서 인증서 파일이 유실되었을 경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센터(링크: http://safeplus.ksd.or.kr/cmn/represent/infoIndex.html ) 의 재발급 절차 안내를 참고하시어 인증서를 재발급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