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FE+ 소개

SAFE+ 시스템의 메인 유저인터페이스 프로그램인 앱브라우저는 Microsoft의 최신 차세대 UI기술인 WPF와 Winform 4.0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Windows Xp Sp3 이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Windows7 권장)

2009년 12월 최초 SAFE+ 앱브라우저가 개발되어 2011년 2월 한국예탁결제원 차세대시스템 오픈시점에 공개된 이후, 2012년 12월 새롭게 SAFE+ 2013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SAFE+ 앱브라우저

SAFE+ 앱브라우저 주요특징

멀티태스킹(Multi-Tasking) 지원
SAFE+는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합니다. 분 단위의 오래 걸리는 작업의 경우 이제 더 이상 기다리지 않고, 동시에 다른 업무탭을 열어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싱글프로세스기반 멀티 앱도메인(Application Domain) 아키텍처 구현
SAFE+ 2013은 PC자원소모량 최소화를 위해 기존 멀티프로세스 아키텍처를 개선한 멀티앱도메인 아키텍처로 변경되었습니다. 각업무화면이 독립된 APPDomain에서 구동되어 UI의 반응성과 안정성을 강화함과 동시에, 메모리 최적화기술을 활용하여 PC 메모리 사용량을 기존 대비 1/10 수준으로 경량화 하였습니다.
Windows 8 및 최신 오피스 기능 구현이 가능한 기능 탑재
최신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수용가능한 기술구조와 최신 UI 컴포넌트를 탑재하여 사용자에게 편리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사용자 모니터 해상도에 따른 화면 너비 및 높이 자동 변경
기존 SAFE의 경우 고정된 크기 화면으로 인하여 많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SAFE+는 사용자 모니터 크기의 대형화와 고해상도 모니터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를 반영하여 사용자의 모니터에 최적화된 사이즈로 업무화면의 크기를 변경하더라도 자동으로 변경되는 Vector Graphic 기술을 채택하였으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확대/축소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편리하게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사용자 편의 강화
SAFE+ 업무실행 중 발생하는 오류를 캡쳐하여 KSD 담당자와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하는 화면캡쳐 기능을 앱브라우저에 탑재하였습니다. 구 SAFE의 불편한 메뉴 인터페이스의 사용성을 개선하여 메뉴선택과 실행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Grab-Drag 기능 및 다양한 단축키를 이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메뉴이동 및 화면전환이 가능합니다. 단축키는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게 변경 가능합니다. 기타 화면 Zoom in/out 기능 및 홈탭 컨텐츠 제공 등 사용자 편의를 최대한 고려하여 개발하였습니다.
세션타임아웃(화면잠금) 시간 조절 기능 제공
구 SAFE의 가장 큰 불편사항 중 하나였던 세션타임아웃 시간을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지정할 수 있도록 하고 세션타임아웃이 발생하면 전체 앱브라우저가 로그아웃되지 않고, 작업중인 화면을 그대로 두고 화면잠금 상태만을 유지합니다. 이후 사용자는 화면잠금 해제를 함으로써 이전에 작업중인 화면을 계속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SAFE+ 앱브라우저 기능 소개

메뉴 네비게이션 유형 설정
- 컬럼뷰(기본지정) : 화면의 가로너비를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메뉴 시스템
- 트리뷰 : 기존 SAFE에 익숙한 트리형식의 메뉴 시스템
* 휴대폰 인터페이스에서 사용하는 Grab-Drag 스크롤을 지원하여 편리하게 메뉴 스크롤링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화면 테마
Brown, Blue, Gray, Classic, Black, Purple 6가지 테마를 제공 중이며 Brown이 기본 테마입니다.
*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PC사양에 따른 앱브라우저의 기능 제한
- 최대 탭 개수 설정 : PC사양에 따라 최대 탭 개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보안설정 : 화면잠금기능 등 내부 보안정책에 따라 시간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업무보고 유틸리티(가젯) 제공
- 메모장 가젯
- 연락처 가젯
- 화면캡쳐 가젯

설치 및 네트워크 준비사항

앱브라우저 설치 요구사항
앱브라우저의 설치를 위해서 기본적으로 Microsoft .net framework 4.0 이상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사전설치사항
-.net Framework 4.0, .net Framework 4.5(Windows 7이상)
네트워크 부문
SAFE+는 인터넷망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고객분들은 SAFE+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네트워크 포트 개방 및 프록시 서버의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포트 개방 관련사항은 당원 보안팀에서 별도 공지.
프록시 서버 관련 사항(중요)
고객사측에서 해외 프록시 서버를 경유하여 SAFE+에 접속하는 경우, 프록시 서버의 운영정책에 따라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제공하는 최신 업무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지 않고 프록시 서버가 중간에서 제공하는 비정상 구버전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에는 프록시 서버에서 당원의 deploy.ksd.or.kr 또는 *.ksd.or.kr에 대하여 예외처리가 필요합니다.
위로